인간은 과연 성경에서 말한 것처럼 전지전능한 신이 한순간에 만들어낸 피조물일까 아니면, 수십억년 영겁의 시간이 빚어낸 진화의 산물일까? (①Created by the God vs. ②Evolved from the basic life forms)

창조론이건 진화론이건,  다시말해 인간을 빚어낸 주체가 하나님이건 대자연이건, 그 질문의 끝은 근본적인 존재 자체에 대한 질문으로 수렴하므로, 결코 속시원한 설명을 해주지 못한다. 그렇다면, 전혀 다른 가능성도 찾아볼 수도 있지 않을까? 예를 들면, 결코 전지전능하지는 않지만 고도의 기술수준을 가진 존재에 의해 인류가 만들어 졌다던가 하는… (③Genetically Engineered by some highly technologically advanced species)

사실 ③의 발칙한 가설은 전혀 즉흥적인 것이 아니라, 의외로 지구상의 제법 많은 사람들이 사실로 믿고 있는 아이디어이다. 이렇게 넓고 커다란 우주에 인간말고는 지능형 생명체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은 천동설만큼이나 어리석인 생각이기에, 주류 과학자들 역시 외계 지능형 생명체의 존재를 부정하지 않고 있다. 좀 더 나아간다면, 먼 옛날 지구가 그러한 외계인의 방문을 받았을 가능성이 크고, 또 어떠한 이유로 이 외계인들이 지구 생명체의 유전자 조작을 통해 인간을 만들어 냈을 가능성도 있다.

인류 문명의 기원으로 여겨지는 수메르(현재의 이라크 지역) 문명은 고대에서 전승되어온 역사를 수많은 점토판에 기록하여 왔는데(현재 발굴된 것만해도 수백만 점이고 이중 약 10%만이 해독된 상태이다), 여기에 위와 같이 하늘에서 내려온 존재(Annunaki, Annuna God)에 의한 인간의 창조를 기록하고 있다. 전설의 괴물과 같은 피조물들을 만들어낸 수많은 유전자 조작 시도 끝에, 결국 번식이 가능한 숫컷과 암컷 인간을 만들어 내는 데, 이것이 바로 성경*에도 기록된 아담(Adapa)과 이브(Titi)이다. 인간의 숫컷은 Y염색체, 암컷은 미토콘드리아 DNA를 통해 조상을 좇아 올라갈 수 있는데, 연구결과 숫컷과 암컷 모두 약 10만~15만년 전의 각각 단일한 조상(즉 아담과 이브)을 갖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한 얘기일 수 있으나, 인간의 창조, 대홍수 등 성경의 근원은 수메르 신화이다. (이스라엘도 수메르/메소포타미아 문명권이니 알고보면 새삼스러울 것도 없다)

수메르 신화에서 인간창조에 관여한 신은 Enki, 그의 배다른 누이이자 생명공학자인 Ninhursag, 그리고 Enki의 아들이자 여러 분야에서 뛰어난 과학자였던 Ningishizida이다. 노동에 지친 비지배계급신들(Igigi)들이 고향별로의 귀향을 요구하며 태업사태가 일어나자, Abzu(현재 아프리카의 동남부 지역)의 연구소에서 은밀히 지구 생명들을 연구하던 Enki와 Ningishizida는 지구의 원숭이과 생물(Homonid)의 DNA조작을 통해 최초의 인류를 만들어 낸다. (누이인 생명공학자 Ninhursag은 처음에는 이를 반대하다 결국 이들에게 합류한다) 당시의 최고 통치자였던 Enlil은 최초의 인간인 Adapa와 Titi를 당시 신들의 주거지역이었던 수메르로 불러올 것을 명령한다. 이 후는 성경에도 기록된 Eden동산의 내용과 일치한다.(뱀으로 표현되는 Enki에 의해 지식을 얻게되는 Adapa와 Titi를 보고, Enlil은 자신들과 점점 비슷해지는 피조물인 인간에 대해 두려움과 혐오를 느끼고 에덴동산에서 추방하여 다시 그들의 출생지인 Abzu로 보낸다. 그리고 이들은 그곳에서 Cain, Able, Awa 등의 자손을 생산한다)

* 전설속의 대륙인 아틀랜티스를 언급한 것으로 유명한 플라톤의 저서 크리티아스(Critias)에서도 신이 인간을 소유하고 노예처럼 대했다(양치기의 양처럼)는 귀절이 있는데, 아틀랜티스의 신은 포세이돈이고 그리스의 신 포세이돈이 메소포타미아의 신 Ea (Enki)라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로 보면, Enki가 자신들의 노동력을 대신할 존재로서 인간을 창조했다는 내용과도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다)

According to Critias, in ancient times, the Earth was divided among the gods by allotment. The gods treated the humans in their districts much as shepherds treat sheep, tending and guiding them like nurselings and possessions.

 


<Enki and baby Adapa>


<Khnemu(Enki) and son Thoth(Ningishizida) create man>

동양의 중국신화에서도 여와와 복희(Nüwa and Fuxi) 남매가 인간을 창조한 것으로 설명하는데, 이는 수메르신화에서 닌후르삭과 엔키(Ninhursag and Enki) 남매가 지구의 원숭이과 생물을 유전자 조작하여 인간을 창조한 것과 유사하다고 볼 수 있다.

<여와와 복희도>
* 둘 사이의 원숭이가 의미 심장하다. 나선형태로 서로 꼬인 뱀의 몸통은 DNA의 상징으로 추정되기도 한다

Links